반응형

어지간해선 10km 이상 출타하는 일이 없지만 추석 연휴 끝물을 이용해 고양 스타필드에 전격 방문해주시었다.

알다시피 스타필드는 하남과 고양시 두곳에 위치하고 있는데 다들 하남보다는 고양 스타필드를 추천하는 분위기다.

하남 스타필드 공사를 맡았던 지인 중 한명은 하남이 아직 정착되지 않아서 그러하다는데 두고 지켜보다 괜찮으면 하남도 한번 방문해 주실까 생각중이다.


일단 주차가 힘들다란 이야기를 들은지라 거의 오픈시간에 맞춰 방문하였는데 다행히 주차장은 널럴 하였다.

주차장과 에스컬레이터 연결부에는 자신의 차를 손쉽게 찾아낼 수 있는 주차확인 시스템과 왜있는진 모르겠지만 요런 고양 스타필드 주변 상황 cctv도 모니터링 할 수 있어 신긔신긔 하였다. (원활하면 어떠하리 막히면 어떠하리 다른 방법도 없으면서..)


고양 스타필드는 10여년 전 도쿄 오다이바에서 봤던 초대형 복합 쇼핑몰처럼 메머드급이었다.

가도 가도 끝이 없고 이 길고 긴 쇼핑거리가 층층마다 겹쳐 있다 생각하니 조선은 역시 돈만 많으면 참으로 살기 좋은 나라임에 틀림없다.


모르고 스타필드에 방문하였지만 스타필드는 반려동물도 출입이 가능한 매장이 대다수인듯 싶었다.

바닥에 저런 스티커가 붙어있기도 하고 곳곳에 반려견 출입 가능, 불가능이 되고 있었다.

여기서 한가지 문제

물론 애완견을 키우는 입장에서야 함께 쇼핑을 할 수 있다면 땡큐지만 쇼핑 중 걸으면서 대변을 보는 개를 본 입장에선 ㅡㅡ

그것도 지가 싼 똥을 밟아버리기까지 하더란... 불쾌한 기분이 드는것도 사실이다.

깨끗해 보이는 저 쇼핑거리에 애들도 뛰어다니고 넘어지고 자빠지는 상황에서 개 대소변이 함께....

논리의 뒷받침을 위한 갖다 붙이기가 아니라 실제로 두마리를 부부가 끌고 가며 한마리는 개목줄을 놔버리는 장면도 목격하였기에 스타필드의 애완견 출입 가능 정책음 좀 부정적으로 생각된다.


화장실... 

대박이다. 겁나 깨끗하고 모던하고 신경 많이 썼다.

화장실에서 사진찍으면 조명빨 잘받아서 인생샷 건진다하니 아줌 아가씨들 환장할것 같다.


다음은 가족 화장실


꼼꼼하다. 아이랑 넓직 넓직한 공간에서 용변을 보게 할 수 있으니 "참 잘했어요 스타필드"


그밖의 매장 구경들을 보자면

카카오 프렌즈 샵도 있고


원가절감이라며 3040 세대들에게 대차게까이는 현대자동차 전시관도 존재한다.

하지만 한국에선 별다른 대안이 없는건 사실

외제차 살 돈 없음 아닥 현기 아니겠는가?


서두에 밝혔듯이 조선은 돈만 많으면 천국 중 상 천국

가격보소!

물론 저 참숯 바싹 불고기는 꽤 괜찮다.

하지만 3,000원 정도 빠졌음 하는 가격이다.


그래도 뭐 맛있게 먹었으니 추천할만 하다.

직원들도 친절하다.

다만 밥먹으러 온 모자란 아줌마가 혼자 입구에서 직원 안내 받기 위해 기다렸는지 내가 앞서 들어가려 하니 "줄서야 해요!" ㅋㅋㅋㅋ 

뭐지?싶어 뒤돌아 봐도 아무도 없었다. 내부에 빈 테이블들도 좀 여유있게 남아있었다.

그냥 자기가 서있는데 뒷 사람이 앞서들어가는게 싫은것 ㅋㅋ
많이 먹어봐야 40대 중반 같은데 좀 여유있게 삽시다. ㅋㅋㅋ


고양 스타필드 3층인가?에는 중형급 오락실이 존재한다.

레이싱게임이나 건슈팅게임, 볼링장에 사격, 공넣고 인형받기, 농구, 에어하키 등등등


사진은 못찍었지만 말로만 듣던 쉑쉑버거도 줄서서 맛보았다.

쉑버거 단품이 6,900원인가 했는데 뭐.... 퀄리티는 그정도 가격에 딱 그정도 맛

다만 이걸 한시간씩 줄서서 먹었다는 사람이 있다던데 그정도는 아니다.

난 점심시간 맞춰 가서 줄서는데 7분? 조리되서 받아보는데 한 7분~10분 정도 걸린듯 싶다.

진동벨을 나눠주므로 잠시 인근 식당가나 기차조형물등을 구경해도 바람직스럽겠다.


영유아용 유모차는 1F 우측 끝 언저리 고객센터에서 신세계 회원이면 대여가 가능하고 일반 유모차는 널럴하게 대여가 가능하지만 카트 형태의 자동차 모형 유모차는 10시 30분인가 갔더니 모두 빌려가고 없었다.

휠체어 역시 마찬가지였고 휠체어는 나중에 반환되면 대여 가능 전화 알림 예약이 가능하긴 하지만 우리가 휠체어 대여 전화를 받아본 시점은 3시간이나 지난 뒤였고 이미 집으로 가기 위해 준비하던 시기였다.

휠체어를 타는 사람이 얼마나 많은진 모르겠지만(사실 유모차와 달리 몇명 못보았다.) 스타필드 측에선 휠체어 대여에도 신경을 써야 하겠다.

끝으로 스타필드는 신세계 계열 쇼핑몰이기 때문에 신세계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므로 바보같이 적립하시겠느냐 물으면 어? 나 스타필드 적립카드 없는데, 어차피 스타필드 자주 오지 않으니 없어요~ 라고 하지 말고 이마트 카드 같은것 있음 꼭 적립하기 바란다.


[고양 고양 스타필드 총점]

가격 : ★★★

서울 강북지역에서 쇼핑접근성 : ★★★

편리 : ★★★★

총점 : ★★★☆




반응형
Posted by Hippal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