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윤식당 프로그램을 보다보면 누구나 한번쯤 맛보고 싶어하는 요리가 있는데

바로 윤식당의 대표 메뉴 불고기 덮밥, 불고기 누들, 불고기 햄버거 3총사다.

윤식당 불고기 누들, 불고기 덮밥, 불고기 햄버거는 기본 재료가 불고기이므로 불고기 부터 만드는 레시피를 소개한다.


일단 현실적인 기준을 제시해 보자면 10인용이 아닌 5인용을 기준으로 해보겠다.

불고기감 소고기 한근, 대파 반개, 양파 1/2개, 당근1/2개, 당면 한움큼, 소량의 고수

그리고 불고기 레시피의 가장 핵심인 소스는

물1컵, 설탕1/2컵, 간장3/4컵, 후츠 1/2스푼, 마늘1/개, 배2/3개, 양파1/2개 되시겠다.


참고로 시중에 공개된 윤식당 불고기 누들 레시피는 10인기준이었고 이때 물이 2컵, 간장이 2컵이라 절반으로 나눠서 해봤더니 정말 짰다.

해서 위 5인 기준은 각 재료들은 1/2이지만 간장은 3/4로 낮춰보았다.

윤식당 불고기 레시피 STEP1 : 한곳에 몰아넣고 믹서기로 갈아주면 이런 모습이 된다.


윤식당 불고기 레시피 STEP2 : 양파와 당근 그리고 대파는 예쁘게 잘라준다.


고수도 준비해주자


윤식당 불고기 레시피 STEP3 : 팬에 기름을 두르고 야채를 먼저 넣고 잘 볶아준다.(참고로 고수는 고기 넣고 양념 넣고 맨 나중에 넣어야 하니 잘 간직하자. 향채소 이므로 처음부터 볶지 말자)


윤식당 불고기 레시피 STEP4 : 채소가 어느정도 숨이 죽으면(특히 당근) 고기를 넣고 익혀준다.


윤식당 불고기 레시피 STEP5 : 이마트에서 사온 호주산 불고기 용이었는데 잘 안풀려서 고생좀 했다.


윤식당 불고기 레시피 STEP6 :  어느정도 불고기의 핏기가 사라지게 볶아졌으면 이제 불고기 소스를 붓고


윤식당 불고기 레시피 STEP7 : 당면을 넣어 잠시 익히다가


윤식당 불고기 레시피 STEP8 : 앞서 준비한 고수를 투척!


윤식당 불고기 레시피 STEP9 : 조금만 볶다 불을 끄면 요래 된다. 내가 만들었지만 여느 찜닭 못지 않다.


윤식당 불고기 레시피 STEP10 : 누들이지만 밥도 넣어서 윤식당 불고기 덮밥과 불고기 누들을 함께 즐겨보았다.


이상 윤식당 불고기 누들 레시피 끝




반응형
Posted by Hippal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