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21.04.01 javascript로 encode된 문자열 classic asp에서 decode시키기

반응형

모 PG사의 파라메터들 중 한글을 포함한 파라메터를 넘길 때 UTF-8인 경우 encodeURIComponent를 호출하여 보내야만 했다.
웃긴건 이 PC사 모듈이 PC용이 있고 Mobile용이 있는데 PC용은 encode를 했다가 또다시 decode를 하는 코메디 상황을 연출한다란 점이다.
모바일은 더 웃긴게 encode만 한 후 결제 처리하는 페이지에서 다시 decode를 해야 한다란 점 -_-
도대체 왜 이딴식으로 개발하는지 PG사들 모듈들 보면 다년간 사람손을 많이 타와서 그런지 도무지 이해가 안가는 점이 한두개가 아니다.
왜들 그렇게 모듈을 만들 때 제대로 만들지 못하는건지
그나마 이 PG사는 일전에 망한 큰~기업 PG사에 비하면 양반이다.
그 큰 기업은 참.. 뭘 만들어도 이상한 결과물을 재생산해내는 노하우를 보유한 기업이니 이상하지 않지만 말이다.

javascript의 encodeURIComponent와 decodeURIComponent를 classic asp에서 호출할 때 runat server로 javascript함수를 호출해주면 된다.

<script language="javascript" runat="server">
    function decodeUTF8(str) {
        return decodeURIComponent(str);
    }

    function encodeUTF8(str) {
        return encodeURIComponent(str);
    }
</script>

<%
  response.write encodeUTF8(encodeFromJsString)
%>

반응형
Posted by Hippal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