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배달의민족이 똥볼을 제대로 차버렸다.

사건의 발달은 배달의민족 블로그를 통해 밥값은 1/n이란 티셔츠를 판매하면서 부터 인듯 싶다.

관련링크 : http://blog.baemin.com/60207711456

문제의 배달의 민족 티셔츠


배달의 민족 공식 블로그에 2014년 1월 21일자로 올라왔던 해당 티셔츠에 대한 판매 포스팅은 어떤 경로에서인지 죽자고 달려드는 패미나치들에게 건너갔고 급기아 아래와 같이 사과의 공지를 올리는 촌극이 벌어졌다.

관련링크 : http://blog.baemin.com/220825771285


포스팅 초반엔 다소 격론이 벌어지나 싶었지만 비정상적인 시끄러우니 대충 덮고가자라는 안이한 적당주의와 생각없는 일처리로 인해 사태가 겉잡을 수 없이 커지고 말았다.
해당 포스팅에 대한 반감을 넘어 실제 앱삭제와 회원탈퇴 움직임까지 일어나고 있는 현실이다.



오히려 2년 이상 지난 판매글을 빌미로 삼은 불온한 세력에 대한 생트집잡기에 타협하지 않겠다란 강경한 태도의 포스팅을 하였다면 개념 기업으로 사랑을 받았을 수 있었을터인데 말이다.
소폭이나마 티셔츠도 판매되지 않았을까 싶다.


살다보면 중요한 처세가 바로 사과이다.

사과도 빠른 사과가 중요한 법인데 배달의민족은 잘못된 사과를 하여 오히려 독을 키워 삼켜버린 형세에 처해버린 블로그 마케팅의 사례가 되지 않을까 싶다.


갤럭시노트7 배터리 폭발 사고와 관련하여 전량 리콜을 결정한 삼성의 태도와 가습기살균제 성분이 포함된 치약을 판매하였으나 전량 회수와 묻지도 따지지도 않은 보상금 정책의 아모레퍼시픽

VS

과거 일베와 관련되어 늦장 사과로 회원 탈퇴가 일어난 옥션(그나마 늦장 사과와 모델 교체로 인해 피해는 피해대로 이미지는 이미지대로 손해를 본 케이스)


배달의민족 관계자는 이번일에 대한 명확한 입장을 표명해야 더 큰 손실이 없을것이란 점을 아는지 모르는지....

안타깝기 그지없다.





반응형
Posted by Hippal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