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클래시오브클랜을 접한지 벌써 2년이 넘은듯 싶습니다.

열심히 하다보니 이정도는 되더군요. 

요즘은 제가 크기보다는 뒤늦게 출시되어 어쩔 수 없는 저랩 안드로이드 유저들을

같은 클랜에서 도와주는 아이폰 유저의 자애로운 마음으로 게임에 임하고 있습니다. ㅎㅎ



잡설은 집어치우고 워낙에 유명한 스마트폰게임이고 다양한 전략 전술이 소개되어있기 때문에

전 딱 몇가지만 정리차원으로 포스팅 해볼까 합니다.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또는 궁금해하지 못했던 부분만 즉 노하우만 뽑아서 설명하려 합니다.



1. 현질이 필요합니까?

아니요. :(

이 게임의 묘미는 털렸을때의 빡침 그리고 복수전이 아닌 커가는 재미이기 때문입니다.

보이시나요 제 게임샷~! 장인이 모두 놀고 있습니다. 돈도 별로 없습니다. 

이정도 크면 더이상 크고 싶어도 무지막지한 자원을 감당해낼 자신이 없어집니다.

요 게임은 딱 7~9까지 가장 재미있거든요.

그런 재미를 현질로 날려버리시렵니까?

저도 압니다. 다들 느끼는 기분... 

장인 한마리만 더 있어도 내 자원을 털리지 않을텐데.. 장인 한마리만 더 있어도 이걸 건설하면 더 강해질텐데.. 장인 한....

모두가 느끼는 답답함이지만 제 대답은 No입니다.

한때 이 회사의 일 매출이 4억이란 말이 들렸지요.

그만큼 현질의 욕구를 뿌리치기 어려운 게임입니다만~ 막상 4장인, 5장인을 현질로 만들어버리고 급속하게 커버리면

뒷감당이 되지 않거나 뒷감당을 할 이유마저 사라져버리는 구조입니다.

그냥 꾸준히 털리면 털렸나부다 하고 다른곳을 냠냠 노략질을 함이 옳습니다.



2. 방어시설부터 업그레이드 할까요? 아니면 생산시설부터 업그레이드 할까요?

100% 방어시설 또는 저장소입니다.

생산시설은 정말 할거 없을때 하세요~

클래시오브클랜 아무리 생산시설 풀로 돌려도 꿀기지 하나 발견해서 냠냠하는게 훨~~~~~씨인 이득입니다.

벽 업그레이드는 장인은 놀고 있는데 잠은 자야겠고 자원이 털리는게 너무 아까울때만!



3. 자원이 잘 털리지 않는 기지는 어떤기지일까요?

크래시오브클랜은 저장소들을 벽 중앙에 모아두고

마을회관을 벽에서 떨어뜨린 곳에 홀로 놔두는 기지구조가 덜 털리는 기지 구조입니다.

이 게임은 퀘스트 빼고는 트로피 점수가 그리 중요한 요소가 아닙니다.

자원 >>>> 안드로메다 >>>>>> 트로피점수 >>>>>>>>>>> 레벨

회관을 벽 밖에 배치해두면 트로피 점수가 필요한 침략자가 회관만 부수고 돌아갈 확률이 높기 때문에

자원이 털릴 확률도 줄어듭니다.

아시죠? 회관이 부숴지면 방패가 생긴다는 사실



4. 병력은 어떤 병력이 쎈가요?

제가 생각하기론 가성비와 운영면에서 자이언트 + 아처 + 힐러 + 미니언 조합이 가장 무난합니다.

하지만 회관레벨이 높아지고 크리스털 레벨에서 약탈을 하기 위해선 호그라이드가 꼭 필요합니다.

물론 드래곤이나 해골비행선도 훌륭한 유닛이지만 뽑는 비용과 시간이 만만치 않습니다.



5. P.E.K.K.A와 골렘은 어떤가요?

모든 유닛은 풀업이 되야 매우 강력해지겠지만 페카와 골렘은 풀업하기 너무 힘이드는군요.

그래서 전 비추입니다.



6. 클랜전의 필승전략은?

좀 무리가 따르지만 100% 드래곤과 함께 보라색 물약인 분노마법 조합이라면 무난합니다.



7. 마을회관 10 업그레이드는 꼭 필요합니까?

네.

왜냐면 저렇게 인페르노 타워를 세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인페르노 타워는 최소한 레벨2는 되야 좀 써먹을만 합니다. 




8. 보석상자가 예쁜데... 없애야 할까요?

네 무조건 없애야 합니다. 어차피 시간 지나면 또 나타나고 보석 25개가 쏟아지니까요





종 정리

클래시오브클랜(어떤분은 크래시오브클랜)의 묘미는 커가는 재미입니다. 따라서 현질까진 불필요해보이고

병력 업그레이드는 자이언트 위주로 업그레이드 후 풀업 자이언트 + 풀업 힐러 조합이 가장 고성능을 발휘합니다.

무턱대고 회관을 업그레이드 하면 털었을때는 자원을 덜 털고 털릴땐 자원을 더 털리게 되므로

방어기지 업그레이드를 왠만큼 다 한 상태에서 회관을 업그레이드 한다면 큰 어려움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Hippal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