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잘 모르는 사람이라면 역전! 맞짱탁구 카카오게임이 실시간 유저 대전인줄 착각하겠지만 내 생각엔 그저 유저들이 키워놓은 인공지능(AI)와의 싸움이지 실시간 대전이 아니다.


물론 게임소개에는 유저들과의 실시간 대전이란 문구 대신 "Full 3D로 즐기는 1Vs1 실시간 모바일 탁구 게임!" 이라 소개되어있다.


그러니 게임하면서 컴퓨터에게 졌다고 열받거나 마구 지르는 불상사가 발생하지 않았으면 하는 한다.

스트리트파이터를 하며 컴퓨터에게 졌을 때 열받는가 아니면 사람과의 대전에서 졌을 때 열이 받는가?

답은 간단하지 않는가?


그럼에도 불구하고 잠시 즐길만한 게임이기에 소개를 하고자 한다.

일단 게임은 전국을 돌며 각 시테이지마다 16강 8강 준결승 결승 이렇게 4판을 모두 승리로 이끌어내야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가는 구조다.




안타까운건 뻔히 들킬 수 밖에 없는 컴튜터와의 대전임에도 불구하고 준비완료! 라는 상대방의 신호를 마치 사람인냥 보여주고 있다란 부분이다.

여하튼 이런 트릭은 접어두고 일단 상대가 결정되면 플레이가 시작된다.




서브를 필살기로 할건지 일반 서브를 할건지 결정해서 누르기만 하면 서브는 자동 플레이 된다.




이후 리듬게임처럼 내 차례때 나타나는 원에 정확히 맞춰 게이지를 올려가다보면 중간에 컴퓨터가 일부러 실수해주면 내가 포인트를 따는것이고 그게 아니면 저렇게 챤스 게이지를 풀로 차게 된 후 퍼펙트 터치를 하면 찬스 퍼펙트!가 발동되어 무조건 이기는 구조이다.

물론 상대는 컴퓨터 인공지능이므로 적절히 이겨주는 방식으로 프로그래밍 되어 있는것 같다.




이 게임의 단점은 상대가 인공지능이다보니 그냥 체력을 고갈 시키면(오래 플레이) 무조건 이기게 되고 후반부 내 체력이 떨어지면 저렇게 보석을 써서 체력충전을 유도하는 구조다.

물론 보석이 이 게임의 수익원




이기면 마치 상대에게 보여주는 듯한 도발 문구와 함께 승리 포즈를 취해주는 씬을 끝으로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가게 된다.




게임은 상당히 잘 만든 편이다.

하지만 요즘 비슷한 인기를 끌고 있는 BasketBall이란 아이폰 게임처럼 오프라인 연습모드와 온라인 대전 모드 등을 두고 실제 유저들과 대전을 하는 방식이었다면 어땠을까 싶다.


물론 모바일 게임에서 실시간 대전이 얼마나 힘든진 잘 알고 있다.

통신환경에서부터 유저들의 손쉬운 게임 끝내기 등등등


아니면 최소한 내가 키운 캐릭터가 자동으로 선택되어 상대방과 게임을 플레이 시킨다라는 문구라도 넣어줬다면 속았다! 라는 생각대신 수긍이 되어 캐릭을 열심히 키워야겠구나 하는 동기부여가 되었을 것이다.

(그에 따른 패널티나 보상 부여)



예전에 이보다 더 심하게 쥬키퍼라고 블럭 없애는 게임이 히트를 쳤었는데 이 게임 역시 마치 1VS1 대전인냥 속이며 실제론 인공지능과의 대전이었다.

쥬키퍼 앱 다운로드 링크 : https://itunes.apple.com/kr/app/zookeeper-battle/id548270497?mt=8



여튼 잔재미가 있으니 한번씩 해보시기들 추천~


반응형
Posted by Hippal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