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연일 중국발 미세먼지가 유입되는 상황에서 사실 미세먼지나 초미세먼지 예보가 그닥 중요하지 않을 수준이다.

이건 뭐 주말마다 꼬박 꼬박 유입되니 중국애들이 일부러 주말전에 미세먼지를 더 만들어 대는 원인이 존재하는건 아닌지 의심이 들 정도니...


각설하고


서울시에선 120 번호를 통해 미세먼지나 초미세먼지 오존 등 대기환경정보를 문자로 무료로 제공해주는 서비스를 운영중이다.

2016년 4월말 현재 신청하는 링크는 여기를 누르면 된다.


참고로 업데이트 등으로 링크가 깨지면 http://cleanair.seoul.go.kr/로 이동하여 메인이나 다른곳에 위치한 SMS신청 메뉴를 찾아 신청하면 된다.



일단 현재 서울시 대기환경정보 사이트는 아래와 같이 구성되어 있고 중간에 SMS신청 배너가 있다.

http://cleanair.seoul.go.kr/main.htm





그러면 문자서비스 신청하기가 존재하는 페이지로 이동하는데 서울시 통합 회원으로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가입 후 로그인~






이후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오존, 황사, 교통정보, 도시계획 등등의 정보를 SMS로 알려주는 서비스로 진입이 가능하다.

이름과 SMS를 받아볼 번호를 남기고 신청하면 끝



참고로 난 한동안 미세먼지예보 SMS서비스를 받아보다 최근에 해제해버렸다.

별 의미도 없어지고 서울시와 달리 포탈(정부기관으로 부터 데이터를 받아 단순 서비스이지만)이나 기상청, 한국환경공단의 에어코리아 등 서비스와 엇박자가 자주 발생해니 서울시 알림에 대한 의구심이 들기 때문이다.

데이터는 정확하겠지만 전달과정에서 지연이 발생하였거나 뭐 그런 의문 말이다.

참고로 미세먼지 주의, 경고 등 SMS 안내 후 가끔씩 발령 해제 문자가 날라오는데 이 문자가 참 들쑥날쑥이라 신뢰도를 더 깍아먹어버렸다.

좀 칼같이 알려줘야 하는데 어쩔땐 날라오고 어쩔땐 안날라오고

에어코리아는 진작에 정상화 되었다는데 서울시 문자는 그대로고....


참고로 초미세먼지 마스크 또는 미세먼지 마스크는 일전에 3M을 개강추 했는데 좀 쓰다보니 음... ㅎㅎ 그냥 일반 N95마스크를 사용하는게 어떨까 싶다.

3M 초미세먼지 마스크 포스팅은 참고로 여기에 있었다.

반응형
Posted by Hippal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