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qdmq

SoSo한 생각 2017. 5. 20. 11:59

반응형




반응형
Posted by Hippalus
,

반응형

윤식당 프로그램을 보다보면 누구나 한번쯤 맛보고 싶어하는 요리가 있는데

바로 윤식당의 대표 메뉴 불고기 덮밥, 불고기 누들, 불고기 햄버거 3총사다.

윤식당 불고기 누들, 불고기 덮밥, 불고기 햄버거는 기본 재료가 불고기이므로 불고기 부터 만드는 레시피를 소개한다.


일단 현실적인 기준을 제시해 보자면 10인용이 아닌 5인용을 기준으로 해보겠다.

불고기감 소고기 한근, 대파 반개, 양파 1/2개, 당근1/2개, 당면 한움큼, 소량의 고수

그리고 불고기 레시피의 가장 핵심인 소스는

물1컵, 설탕1/2컵, 간장3/4컵, 후츠 1/2스푼, 마늘1/개, 배2/3개, 양파1/2개 되시겠다.


참고로 시중에 공개된 윤식당 불고기 누들 레시피는 10인기준이었고 이때 물이 2컵, 간장이 2컵이라 절반으로 나눠서 해봤더니 정말 짰다.

해서 위 5인 기준은 각 재료들은 1/2이지만 간장은 3/4로 낮춰보았다.

윤식당 불고기 레시피 STEP1 : 한곳에 몰아넣고 믹서기로 갈아주면 이런 모습이 된다.


윤식당 불고기 레시피 STEP2 : 양파와 당근 그리고 대파는 예쁘게 잘라준다.


고수도 준비해주자


윤식당 불고기 레시피 STEP3 : 팬에 기름을 두르고 야채를 먼저 넣고 잘 볶아준다.(참고로 고수는 고기 넣고 양념 넣고 맨 나중에 넣어야 하니 잘 간직하자. 향채소 이므로 처음부터 볶지 말자)


윤식당 불고기 레시피 STEP4 : 채소가 어느정도 숨이 죽으면(특히 당근) 고기를 넣고 익혀준다.


윤식당 불고기 레시피 STEP5 : 이마트에서 사온 호주산 불고기 용이었는데 잘 안풀려서 고생좀 했다.


윤식당 불고기 레시피 STEP6 :  어느정도 불고기의 핏기가 사라지게 볶아졌으면 이제 불고기 소스를 붓고


윤식당 불고기 레시피 STEP7 : 당면을 넣어 잠시 익히다가


윤식당 불고기 레시피 STEP8 : 앞서 준비한 고수를 투척!


윤식당 불고기 레시피 STEP9 : 조금만 볶다 불을 끄면 요래 된다. 내가 만들었지만 여느 찜닭 못지 않다.


윤식당 불고기 레시피 STEP10 : 누들이지만 밥도 넣어서 윤식당 불고기 덮밥과 불고기 누들을 함께 즐겨보았다.


이상 윤식당 불고기 누들 레시피 끝




반응형
Posted by Hippalus
,

반응형

닝기미 뭔 생각으로 기본 video태그에 다운로드 버튼을 만들어놨는지

내 기가막혀서.. 구글 하는짓이 다 이러함 써글



상황은 이러하다

아이폰은 상관이 없지만 안드로이드 구글 브라우저의 크롬 버전을 각기 다르게 사용한다.

실제로 안드로이드 삼성갤럭시 원에서는 다운로드 버튼이 나오지 않지만 LG신형폰은 다운로드 버튼이 나온다.

이유는 구글 크롬 브라우저의 버전이 55 >= 부터 다운로드 버튼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망할

뭔 개똥같은 생각으로 크롬 엔진에 VIDEO TAG 다운로드 버튼을 만들어 놨는지 이녀석을 보이게 하거나 기능을 중지시키는 방법 자체가 존재하지 않라는 점.

공유도 좋지만 일반적으로 자사의 컨텐츠를 다운로드 되지 않길 바라는 회사가 수두룩하다.

그냥 다운로드 버튼만 누르면 음원이든 영상이든 다 다운받게 해놓는건 무슨 개수작인지!



다행히 해법은 두가지가 존재한다.

하나는 VIDEO TAG 시스템 컨트롤을 숨기고 그 자리에 커스텀 컨트롤을 만들어 붙이는 방법이고


다른 방법은 다운로드 버튼의 위치를 안보이게 밀어내버리는 방법이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커스텀 컨트롤을 만드는 방법은 특정 폰에선 커스텀 컨트롤 터치가 되지 않는 현상을 접하곤 GG

사실 이 커스텀 컨트롤을 만들어 붙이면 몇가지 난관이 존재한다.

바로 전체화면시 커스텀 컨트롤을 붙여야 한다란 점, VIDEO TAG가 전체화면 돌입시 최상단에 붙어버리는 점 등등 좀 귀찮다.


이제 본론인 후자의 방법 

즉 크롬 브라우저의 다운로드 버튼을 안보이게 밀어내버리는 방법을 설명하겠다.

사실 이 방법은 서양 형님들도 애용하는 방법이지만 난 이 방법 + 각 버전별 대응 방법을 가미한 내용을 공개하겠다.


난 착하니까 드래그도 될 수 있게 해뒀다.

한국인들 중 몇몇 (사실 다수) 바보들은 기술 포스팅에 드래그도 못하게 막아놓은 애들이 있는데...

에효.... 한심하다. 그렇게 살지 말자.. 차라리 비공개 포스팅으로 해둬라 웹 검색 힘들다.

전세계를 둘러봐라 누가 블로그에 드래그 막아놨나?





이제 정말 본론이다. CLASSIC ASP기준으로 설명하겠다.

나 PHP, JSP 모른다.

대신 VISUAL C++, OBJECTIVE C, VISUAL BASIC, ASP 할줄안다.

그러니 토달지 말아라


1. 안드로이드용 크롬 브라우저 USER AGENT를 살펴보면 이런식이다.

보이는가? 캔유씨? 

Chrome/51.0.2704.106 이부분이 바로 크롬 브라우저의 버전이다.

여기에서 원하는 부분 Chrome/51.0에서 51만 추출해 내겠다.


2. 원하는 부분인 크롬의 버전을 추출해내자

Dim strCromeVersion, strUserAgent, nCromePos, arrCromeVersion, nMoveDownloadButton


nMoveDownloadButton = "0" 'CSS용 기준 수치 설정:일단 0으로 해둠

strUserAgent = Request.ServerVariables("HTTP_USER_AGENT") 'USER AGENT추출

nCromePos = inStr(strUserAgent, "Chrome/") '아이폰은 크롬이 없을테니 크롬 문자열 위치를 확인

if nCromePos > 0 then

    arrCromeVersion = Split(mid(replace(strUserAgent, "Chrome/", ""), nCromePos, 30),".") '크롬 문자열이 존재한다면 문자열 자체를 날려버린 후 그 위치부터가 버전정보임

'사실 2~3자리만 추출해 내도 되지만 세상이 어찌 변할지 모르니 30자 여유롭게

    

    if ubound(arrCromeVersion) > 0 then '버전 정보를 . 을 기준으로 배열에 담았으므로 배열이 존재하는지 체크

        if cint(arrCromeVersion(0)) >= 55 then '첫번째가 버전 정보이므로 이 버전이 55이상인지 확인

            nMoveDownloadButton = "50" 'CSS용 기준 수치 저장

        end if

    end if    

end if


3. 이제 CSS로 가보자. 아래 스타일 부분이 핵심이다. 또한 width: calc(100% + <%=nMoveDownloadButton%>px); 여기보면 위에서 구한 밀어낼 픽셀 값이 들어있다.

만약 크롬55 이상 버전이면 VIDEO 컨트롤은 전체화면보기 버튼 다음에 다운로드 버튼이 존재한다.

하지만 그 이하 버전이라면 전체화면보기 버튼만 존재한다.

크롬 55이상 버전인 경우 다운로드 버튼이 나타날테니 50px 밀려서 저멀리 사라질 것이다.

그 이하 버전이라면 0px 밀어낼것이므로 전체화면으로 보기 버튼이 그대로 보여진다.

<head>

<meta charset="utf-8" />

<meta name="viewport" content="width=device-width, initial-scale=1.0, maximum-scale=1.0, user-scalable=yes, target-densitydpi=medium-dpi" />

<meta http-equiv="X-UA-Compatible" content="IE=edge" />

<title>이히히</title>

<style>

    video::-internal-media-controls-download-button {

    display:none;

    }


    video::-webkit-media-controls-enclosure {

    overflow:hidden;

    }


    video::-webkit-media-controls-panel {

    width: calc(100% + <%=nMoveDownloadButton%>px);

    }   

</style>

</head>



4. 이걸로 끝~

웃기시네

구글 놈들이 참 사악하다.

VIDEO 영역을 길게 눌러봐라

팝업이 뜬다.

즉 CONTEXT MENU

윈도우로 따지자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처럼 뜨면서 다운로드 하실래예~ 뿌잉뿌잉 이지랄한다.

써글 졸라 귀찮다.


JAVASCRIPT의 힘을 빌리자

<video id="video" playsinline webkit-playsinline width="100%" height="auto" poster="videothumb.jpg" controls onclick="playPause();">

<source src="test.mp4" type="video/mp4" />

</video>


<script type="text/javascript">

$(document).ready(function() {

$('#video').bind('contextmenu', function() { return false; }); //VIDEO의 ID가 video임. contextmenu 나오면 false처리해주셈

});

</script>


5. 이걸로 진짜 끝이다.

아 욕나온다.

이틀동안 컨트롤 숨겨도 보고, 제어하는 방법 찾아 삼만리에 커스텀 컨트롤 만들어보고 오픈소스 붙여보며 삽질하다 정말 마지막 심정으로 버전별로 대응해볼까? 순간 생각이 들어 처리한게 적중했다.

반응형
Posted by Hippalus
,

반응형

jQuery로 TEXT 입력시 정규식으로 원하지 않는 문자열 입력 여부 체크하기

var regId;

regId = /^[A-Za-z0-9]{4,12}$/;

if (!regId.test($("#USERPWD").val())) {

    alert('비밀번호는 영문과 숫자 4~12자 이내로 입력하세요.');

    $("#USERPWD").focus();

    return false;

}



다른 정규식 예제들


이메일 형식 (AAA@DOMAIL.COM)

  /^([\w-]+(?:\.[\w-]+)*)@((?:[\w-]+\.)*\w[\w-]{0,66})\.([a-z]{2,6}(?:\.[a-z]{2})?)$/


주민번호, -까지 포함된 문자열로 검색

  /^(?:[0-9]{2}(?:0[1-9]|1[0-2])(?:0[1-9]|[1,2][0-9]|3[0,1]))-[1-4][0-9]{6}$/


NUMBER (공백불가)

  /^[0-9]+$/


NUMBER, ALPHABET만 가능

  /^[a-zA-Z0-9]+$/;


한글만 가능 : [ 가나다라 ... ] 주의 : ㄱㄴㄷ... 형식으로는 입력 불가능 , 띄어쓰기 불가능

  /^[가-힣]+$/


ALPHABET만 가능 

  /^[a-zA-Z]+$/


한글과 ALPHABET만 가능

  /^[가-힣a-zA-Z]+$/



한글이나 영문만 가능한 상태에서 띄어쓰기도 가능하게 하려면 \s 만 추가시키면 됨

  /^[가-힣\s]+$/

  /^[a-zA-Z\s]+$/


핸드폰번호 형태 : 000-0000-0000

  /^[0-9]{2,3}-[0-9]{3,4}-[0-9]{4}$/


도메인 형태 중 http:// https:// 반드시 포함

  /^((http(s?))\:\/\/)([0-9a-zA-Z\-]+\.)+[a-zA-Z]{2,6}(\:[0-9]+)?(\/\S*)?$/


도메인 형태 중 http:// https:// 포함해도 되거나 안해도 되거나

  /^(((http(s?))\:\/\/)?)([0-9a-zA-Z\-]+\.)+[a-zA-Z]{2,6}(\:[0-9]+)?(\/\S*)?$/


도메인 형태, http:// https:// 포함하면 안되는 경우(사실상 존재할일이...)

  /^[^((http(s?))\:\/\/)]([0-9a-zA-Z\-]+\.)+[a-zA-Z]{2,6}(\:[0-9]+)?(\/\S*)?$/



반응형
Posted by Hippalus
,

반응형

일단 공기청정기는 내부 필터가 중요한데 중국산을 믿을 수 없음
특히 샤오미 미에어 1은 활성탄이던가 그냐석이 배송 중 깨지는 등 장난아니었음
미에어2가 이를 보완해 나온 제품이지만 중국산이라 신뢰가 인감


더군다나 미세먼지 주범이 중국인데 현실적으로 중국산을 피하진 못하지만 적어도 공기청정기 만큼은 중국산은 사선 안된다 봄

중국 공장이 가동 중지 되야 이 망할 중국산 미세먼지가 그나마 나아질텐데 나아질 기미가 없음

샤오미 미에어 구매하지 말자!

반응형
Posted by Hippalus
,

반응형

내리막길이다 못해 나락으로 떨어져긴 앱 게임의 황태자 클래시오브클랜

이 클래시오브클랜에 배가 등장했다.



처음엔 이게 뭐지? 언제 소리소문도 없이 생겼지? 싶어 눌렀더니



고치지도 못하고 눌러보면 웹페이지 소개로 이동된다.



대충 클래시 오브 클랜 업데이트시 요 배를 타고 나가 해상전을 벌이든 붐비치처럼 다른곳을 공격하든 뭐 그런일이 벌어질듯 싶다.

블로그 유입 키워드를 보면 뜸하던 클래시오브클랜 버그 등의 키워드로 요즘 조금 들어오는걸로 보아 유저들의 업데이트 관심도를 빌생시킴에는 일단 성공적이다.

클래시 오브 클랜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대해보자.

더불어 공짜 보석 1,000개
엄밀히 하자면 공짜가 아닌 노력의 댓가
임페리노 타워를 부수고 부숴 얻은 클래시오브클랜 보석 천개



그간 이녀석 개수 채워 무료 보삭 받기 위해 흘린 손가락 땀
아처퀸 즉완에 유용히 써야겠다.

반응형
Posted by Hippalus
,

반응형

중국산 미세먼지, 황사 등 발암물질이 한반도를 덮쳤다.
싸드나 미세먼지나 여러모로 도움이 되지 않는 중국.
짜증난다.
돈은 중국이 벌고 한국은 공기청정기, 초미세먼지 마스크 등 여기저기 돈을 써야할 판이다.

위닉스 제로 공기청정기 보다 상세한 모델은 AES330-W0 공기청정기로 가장 중요한 헤파필터는 소모품이다.

과거 향균이랍시며 OIT 물질 검출 공기청정기들 문제로 시끄러웠지만 요즘 위닉스제로의 헤파필터는 OIT 물질과 관계가 없는 모델로 알고 있다.



다만 초미세먼지를 걸러내주는 헤파필터 모델은 두종류가 있는데 CAF-SS349 모델과 CAF-SS339 모델 두 종류다.


주의할 점은 위닉스제로 헤파필터 CAF-SS339 모델은 주황색이고 구형모델이란 점이다.

가끔 양심불량 오픈마켓 판매자들은 재고 떨이용으로 CAF-SS339 모델밖에 없는냥 팔아대고 있으므로 반드시 구매시 CAF-SS349인지 확인해야 한다.



외우기 힘들면 공기청정기 필터 색이 오렌지 색인지 흰색인지 물으면 된다.

위닉스제로 CAF-SS349 필터는 흰색이고 구형 339필터는 오렌지색이다.

괜히 속아서 공기청정기 위닉스제로 필터 교체시 손해보지말자.

반응형
Posted by Hippalus
,

반응형

간만에 재래시장 전통시장이라 정신승리로 불리우는 시장에 방문하였다.

이윤즉슨 저렴한 회을 팔고 있기 때문이다.



바로 이 회가 2만원짜리 회다.
딱봐도 가격대비 성능 즉 가성비가 높은 상품이다.

그런데 말입니다
문제는 이 회를 집까지 갖고오는데 우여곡절이 있다.



보다시피 재래시장의 횟집은 미리 떠두고 그때 그때 손님에게 주기도 한다.
품질에 이상이 없다면야 상관없겠으나 한달전 가족 생일 때 차를 몰고 쇼케이스에 진열된 회를 사갔다가 욕을 얻어먹은 경험이 있기에 이번엔 전통시장 횟집 주인에게 새로 떠주길 요구했다.

하지만 돌아온 답변은 황당한 반응이었다.
쇼케이스의 회는 뜬지 10초 밖에 않된 회라는 것이다.

응???!
내가 주문하기전 전통시장 횟집 주인은 홀 손님 때문에 한동안 밖으로 나오지 않았는데 회를 뜬지 10초 드립을 날린 상황이었다.

더 가관은 지난번 쇼케이스 회를 사갔다 쿠사리를 먹었던 사정을 이야기했음에도 불구하고 못마땅해하며 회 뜨는 남자 주인에게 뿌루퉁하게 주문을 하지 마치 처음 듣는냥 사시미 칼을 들고 있던 남자 주인은 "아니 거기 있잖아?"라며 너스레를 떨며 손님에게 뭐가 그리 까탈스럽냐란 식으로 똑같이 뿌루퉁해하며 생선을 집어들었다.



내 회가 떠지기 전 다른 손님의 회를 먼저 떴고
곧이어 내 차례가 다가왔다.
지나가던 새로운 손님이 나에게 강매하려던 회를 가르키며 언제 떴냐 묻자
재래시장 횟집 여주인은 이번엔 나를 무의식적으로 흘깃 쳐다보더니 "보세요 탱탱하잖아요 뜬지 1분 밖에 안됐어요"하며 대놓고 거짓말을 남발하였고, 그 불쌍한 손님은 언제 떴는지도 모를 회를 속은채 사가고 말았다.

이윽고 재래시장 횟집 남자 주인은 나에게 회를 주며 건성건성 "맛있게 드세요"라며 한손으로 회 비닐 포장을 건네주었고 나역시 불쾌한 기색을 숨기지 않으며 받아들었다.



진지하게 생각해보자.
과연 이런 부도덕한 전통시장을 대기업의 골목 상권 침탈이란 이유로 다수의 선량한 소비자의 구매권까지 제한하며 격주휴무를 법적으로 제한하며 살려야 할까?

소비자는 현명하다.
아니 인간은 51:49만 되어도 합리적으로 움직이게 되어있다.
불친절하고 거짓말이 일상이며 현금영수증도 거부하는(일전에 반찬가게에서 당함) 이런 재래시장들은 보호할만항 가치가 있는것인가!

이 나라는 자본주의 국가가 맞는지 되묻고 싶다.



소비자는 봉이 아니다.

반응형
Posted by Hippalus
,

반응형

듣자하니 연휴로 인해 인천공항에도 사전투표소가 존재하지만 다들 인천공항만 믿고 갔다 긴 줄 때문에 중도 사전투표 포기자들이 속출한다란 소식을 접하게 되었다.



나야 이번 황금연휴 땐 집 근처에서 맴돌기에 상관없지만 언능 빨리 이 불확실한 정국이 해결되기 바라는 마음에 강북구청 사전투표소장으로 이동하였다.

사전투표소에선 두줄이 있었는데 한줄은 강북구줄 다른 한줄은 타지역구였다.
강북구줄은 대기열이 이어졌지만 타지역구는 한명도 없어서 정말 빠른 내 생에 최단시간 투표를 하고 나왔다.

주차부터 출차까지 12분 걸렸나?

투표가 권리라 하지만 투표하러 가기란 힘들다면 힘든일이다.
자기시간 내가며 투표한 분들 모두 따봉~



참고로 난 무투표자들 역시 소신있는 유권자라 생각한다.
아무생각없이 투표? 그게뭐 어차피 다 똑깉잖아 하며 욕만하는 인간들과 달리 소신 무투표자들은 질적으로 다르거늘 이를 한데 묶어 매도해대는 아이들을 보면 참... 애들같다 쯧쯧

사전투표를 하니 마음도 편하고 여튼 그러하다.

사전투표소 위치는 대부분 구청 동사무소이니 조금만 검색해보면 자신이 위치한 인근 사전투표소에서 투표가 가능하다.

사전투표율 역시 대선에 영향을 미치니 젊은 사람들이 많이 사전 투표를 하였음 하는 생각이다.

반응형
Posted by Hippalus
,

반응형

언제 생겼는지도 모르게 집근처인 수유역 인근에 정확히 하자면 강북경찰서 옆에 그집 바베큐란 곳이 생겨부렀다.


가격도 착해 빠져서 부채살 스테이크 정식이 8,900원

튀김정식이라 하여 돈까스랑 생선까스 등으로 구성된 정식도 8,900원

놀라서 미끄러져도 모를 지경의 착하디 착한 가격이다.


수유역 맛집인 그집바베큐는 매우 작은 어쩌면 1인 쉐프스러운 맛집인데

주방도 오픈형이다.

오픈형이라 좋기도 하지만


조리과정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가 좀 아쉽다.

또한 아기의자도 없기 때문에 노키즈 존은 아니지만.. 영유아를 동반한 부모들이라면 약간의 불편함을 감수해야 한다.


그집 바베큐의 실내는 웨스턴이 느껴지는 그런 분위기로

벽돌과 짙은색의 원목(은 아니겠지) 테이블이 그집 바베큐는 웨스턴 그릴이에요! 라 외쳐대는 듯한 인테리어다.



이제 곧 24개월 되시는 아드님과 방문한 수유 그집바베큐

사장님께서 아이한테 빛이 들어온다며 블라인더를 손수 내려주시었다.

감사감사

덕분에 운치있는 식사시간이 되었다는 ㅋ



드디어 나타난 그집 바베큐 부채살 런치 정식!!!~

후쿠오카 함바그처럼 달궈진 돌판 위에 알맞게 익은 고기를 취향에 맞게 궈 먹을 수 있다.

고기 식감 최고고요

감자도 맛있고 볶음밥도 맛있고 

다만 빵은 건강하지 않은 맛 ㅋㅋㅋ 버터.....

여튼 하나도 모자란 맛이 없는 초대박스러운 맛집이다.

강북구에 이런 식당이 별로 없기 때문에 완소!


맥주를 부르는 그집 바배큐의 런치 정식을 먹고있노라면 자연스레 맥주가 땡긴다.

아쉽게도 이날 라스트 오더에 들어간 상황이라 주문한 생맥을 못 받은게 오히려 다행일정도로 서둘러 먹어댔다.

다음번엔 꼭 그집 바베큐에서 생맥을 들이키리


반면 튀김정식? 여튼.. 요 돈까스 정식은 비추

맛이 없는건 아니지만 부채살 정식에 비해선 부족하다.

괜히 이것저것 맛보겠다고 시키지 말자

그집 바베큐는 부채살 정식이 진리다.


아직도 돌판위에서 익어가던 저 야들야들함이 잊혀지지 않는다.

수유역에서 이집보다 맛있는집 있음 나오셈


보이는가 다먹고 난 뒤의 자태

기름이 조금 부담스럽긴 하지만 ㅋ


보리차?는 아닌것 같고 물대신 나오는 차도 괜찮다.

뭐 하나 빠지지 않는 집이다.

좁고 조리시 발생하는 연기 빼고 ㅋ

수유역이 먹자골목 위주지만 먹자골목이 대학로로 따지면 베스킨라빈스쪽 서편이고

강북경찰서 라인은 대학로 횡단보더 건너 마로니에공원쪽 동편느낌?


수유역 맛집인 그집바베큐 사장님

앞으로도 초심 잃지 마시고 맛있는 스테이크 계속 만드러 주셨음 한다는...


아! 그집바베큐는 예약제로 운영된다.

그렇다 하여 예약 안하고는 방문 못하는 곳은 아니니 걱정 마시길

다만 예약하고 가면 서로가 편하다.

노쇼(No show) 있긔 없긔?~

그집 바베큐 주소 및 연락처~

서울 강북구 오패산로 384-1

02-999-9290











반응형
Posted by Hippal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