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애플이 망조가 들었는지 요즘 헛발질이 너무 잦습니다.

Xcode로 손쉽게 앱을 업로드 할 수 있지만 가끔가다 이런 오류를 내뱉더니 이번 Xcode7 이후 첫 업로드는 몇번을 해도 도무지 될 생각이 없습니다.


찾아보니 개발사 커뮤니티에서도 유사한 증상을 호소하는 개발사들이 많은것으로 확인되기에 이번 itunesconnect.apple.com 개편 이후 뭔가 꼬였나 봅니다.

상황이 이러하니 앱 심사를 더이상 미룰 수 없기에 Application Loader를 통해 업로드를 시도한 결과 다행히 앱이 정상 업로드 됨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일단 Application Loader(어플리케이션 로더)를 통해 올리려면 ipa파일을 생성해내야 합니다.

Xcode > Product 메뉴 > Archive를 눌러줍니다. (여기까진 Xcode로 앱스토어 심사 업로드 방식과 동일)


Upload to App Store... 버튼 대신 Export를 눌러줍니다.


그럼 ipa파일을 저장할 폴더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 바탕화면에 저장하였습니다.


Application Loader를 실행시켜줍니다. 

Application Loader가 없다면 itunesconnect.apple.com의 심사 파일 선택하는 곳에서 다이렉트 다운로드 링크가 존재하니 해당 링크를 통해 설치 하면 됩니다.(정상 설치하였다면 Finder의 응용프로그램 폴더 안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설치가 되었단 가정하에 실행하면 요런 화면이 실행됩니다.



App 전송을 눌러 앞서 저장했던 ipa파일을 선택하여 전송합니다.

그럼 아래처럼 iTunes Store로 업로드가 됩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예전엔 (약 한달 전 까지만 해도) Xcode든 Application Loader든 업로드를 하면 10분내로  파일을 선택할 수 있었는데 말입니다.

이번엔 좀 다릅니다. 10분이 지나도 계속 처리 중 이란 상태가 지속됩니다. 50분동안~




구글링을 해보면 "처리 중" 상태가 지속된다란 고통을 호소하는 프로그래머 성님들의 절규를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http://stackoverflow.com/questions/27928471/my-prerelease-app-has-been-processing-for-over-a-week-in-itunes-connect-what

(이런 경우가 전 처음이라 당황했지만 이 분은 하루가 지나도록 감감 무소식이라더군요. ㄷ ㄷ ㄷ)


애플 개발자 센터에 전화로 문의를 하였더니 원래 24시간 정도 걸릴 수 도 있다고 하더군요.

그러며 혹시 모르니 사파리로 해보았느냐 묻길래

gateway 446 떠서 크롬으로 했다고 답하니

이리 저리 묻더니 스크린샷을 보내달라 하더군요. 하지만 여기서도 애플의 갑질은 또 반복됩니다.

반드시 사파리로 실행한 스크린샷을 보내야만 한다합니다. 대애애애박!~

하여 사파리로 하는 차에 우연하게도 처리 중 상태가 사라지고 업로드한 파일을 선택 할 수 있게 되어 통화를 서둘러 종료를 하였다는 소식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Hippalus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