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일전에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searchadvisor.naver.com)를 통해 사이트 등록을 요청하였으나 수집보류라는 어처구니 없는 상태가 지속되었다.

검색해보니 몇가지 방법이 존재하는데 그 중 그나마 해결 가능한 방법이 고객센터를 통해 요청을 하는 방법이 있어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를 접수하였으나 아니나 다를까 아래와 같은 같잖은 답변을 받아볼 수 있었다.

안녕하세요. **** 고객님,문의하신 내용에 답변드립니다. 

네이버는 모든 사이트 및 웹문서의 수집/반영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수집보류가 노출되는 것은 최적화 여부, 사이트 신뢰도, 사이트 상태 등에 따라 다양한 원인이 있으며, 수집 요청한 사이트의 수집 여부를 판단하기 어려워 보류가 된 경우를 뜻합니다.

웹마스터도구의 수집 요청 기능은 수집 시스템에게 수집 대상 URL을 전달하는 도우미의 역할만을 담당하며 수집성공이 되더라도 검색결과 노출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장황하게 되도 않는 이야기를 늘어놓았으나 요지는 니 말은 알겠는데 그냥 가만히 있어라라는 이야기다.
ㅎㅎㅎㅎㅎㅎㅎ
말은 못하겠지만 이유는 알만하다.

구글은 사이트 등록이 완료되어 크롤링이 되고 있건만 네이버는 이런 답변만을 줄 뿐이다.

혹자는 존버하면 언젠간 될 수 도 있다 하지만 바다 건너 미국 기업은 따박 따박 크롤링 해가주는데 국내 기업인 네이버는 이런 식의 반응에 미온적인 태도이니 화가 나지 않을 수 없다.
등록을 요청한 사이트엔 아무런 문제가 없다.
PC, mobile 모두 부트스트랩을 통해 사이트 체크시 정상 확인이 가능하고 사이트맵 xml 제출, meta tag 등 시키는 대로 모든것을 완벽히 수행했음에도 이런식의 변명으로 일관될 뿐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크롤링이 불가하니 답답 그 자체가 아닐 수 없다.

 

반응형
Posted by Hippal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