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개나 소나 말이나 닭이나 죄 git을 사용해대지만 조금 더 편리하게 사용하려면 GUI를 지원해주는 툴을 사용하는것도 방법이다.
그런데 얘네들이 너무 바꿔댄다.
프로그램들도 툭하면 deprecated deprecated deprecated ... -_-

시키는대로 다 해도 오류가 나면서 완료됨이라며 Push가 되질 않는다.

읽어보면 2021년에 패스워드 방식이 종료됐다란 이야기이다.
이런건 그냥 툴 자체에서 사전에 제대로 흐름을 자연스럽게 셋팅이 가능하도록 좀 해줘야 하는거 아닌가 ㅡㅡ

githun.com으로 이동해서 우측 상단의 내 프로필을 선택하여 토큰을 발급받는 곳까지 이동한다.
2023년 1월 현재 경로는 다음과 같다.
Personal Access Tokens (Classic) (github.com)

https://github.com/settings/tokens

이동하면 Fine-grained tokens방식과 Tokens(classic)방식이 있는데 대충 두개 차이는 베타버전인 Fine이 좀 더 수월하고 뭐 그런것 같은데 난 그냥 classic 버전을 선택했다.
선택하면 토큰이 사용될 Note와 토큰 만료일을 대충 설정하고 
가장 중요한 repo에 체크를 반드시 한 후 스크롤을 내려 녹색 generate 버튼을 눌러 토큰을 생성하자.

생성한 토큰은 Source Tree의 상단 메뉴의 우측을 보면 설정(톱니아이콘)이 있는데 여길 누르면 저장소 설정화면이 뜨고 원격 저장소 경로를 더블클릭하거나 편집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원격 저장소 정보 화면으로 이동된다.
여기에 아까 생성한 토큰을 URL에 넣어주면 되는데 방식은 이렇다.
빨강색은 불변
주황색은 앞서 생성한 토큰
파랑색은 각자 계정과 레파지토리명
https://생성한토큰@github.com/내계정/레파지토리

좀 기괴하다 만든놈이 이렇게 입력하라니 어쩔 수 없다만 내가 만들었다면 토큰입력항목과 내계정 그리고 레파지토리를 각각 따로 입력하는 UI를 제공했을것이다.

여기까지 다 했다면 이제 커밋과 Push가 모두 다 잘 되는것을 확인할 수 있을것이다.

반응형
Posted by Hippal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