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우한 폐렴(일명 코로나 19)의 주요 증상은 고열과 후두염 증상이다.
이 중 후두염은 목에 면도칼질을 해대는 듯한 극심한 고통을 수반한다.

지난번 우한 폐렴(코로나19)에 감염되었을 당시엔 목캔디로 해결되었지만 이번엔 아닌듯 하다.
아이와 집사람이 연달아 감염되어 통증을 호소하였고, 아이와 달리 집사람은 증상이 오래 지속되었다.
우한 폐렴도 아이가 가장 먼저 걸리고 가장 빨리 회복되었던것처럼 이 계절 감기역시 마찬가지였다. -_-

인후통이 발생하였을 때 지난번처럼 목캔디를 처방하였으나 이번엔 잘 듣지 않았다.

그래서 문득 떠오른 이미지가 스트랩실
추석 황금 연휴 때문에 집근처 약국이란 약국은 모두 문을 닫아버렸다.
전화로 알아보니 딱 한곳이 추석 연휴 때 문을 열었는데 스트랩실은 이제 못 구한다라 한다.
일단 저화를 끊고 곰곰히 생각해보니 꼭 스트랩실을 고집할 이유가 없어 유사 약품이 있냐 물어본 결과 모가프텐을 추천 받았다.

결국 2 km 가까운 곳까지 걸어가 어렵게 구해올 수 있었다.

가격은 4,500원이고 총 12정이 들어있다.
하루 최대 5정까지 3시간 단위로 복용 가능했고, 사탕처럼 빨아먹으면 된다.
최대 3일까지만 복용 권장된다.
혹시나 싶어 약사님께 복용 후 다음날 음주가 가능하냐 물어보니 가능하다란 답을 받았다.
약품 정보에는 매일 세잔 이상 음주자가 이 약 또는 다른 해열진통제를 복용해야 할 경우 약사와 상의할것 이라 적혀있는데...약사님이 연세가 있으셔서 그런지 자세히 투약 안내를 받진 못했다.

스트랩실 대체 약품인 모가프텐의 한 알을 다 복용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대략 10분 정도 소요된다.
그리고 약빨이 드는 시간은 10분 전후부터 슬슬 나타나 1시간이면 효과가 나타난다.

괜히 참지 말고 품절된 스트랩실 (혹은 해외 현지에서도 납품이 잘 안된다나 어쩐다나.. 잘 모르겠다.) 대신 인후통, 인후염 등으로 목아플땐 모가프텐 같은 의약품의 힘을 빌리길 바란다.

반응형
Posted by Hippal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