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어제 에어컨을 좀 틀었더니 LG 에어컨에서 쉰내가 나서 이래저래 찾아보다 AS센터에 교체를 요구해야겠단 생각이 들어 포스팅을 하였다.
http://hippalus.tistory.com/181


헐! 그런데 검색하다 보니 2016년 6월 17일 경에 무슨 3M의 필터에 OIT라는 물질이 들어있다데??

자동차에어컨필터는 물론 공기청정기와 에어컨에도!

그런데 삼성은 문제가 없는데 LG는 일부 제품에 기준량에 미달이라지만 포함되어 있다네????!!!!

http://biz.khan.co.kr/khan_art_view.html?artid=201606171856001&code=920100&med_id=khan


헉!!!!

도대체 그 기준량이란게 성인의 기준인지 신생아의 기준인지

옥시 가습기 살균제 사건만 보더라도 성인 보다 아이들이 더 치명적이었다던데


불안한 마음에 고객센터에 전화를 시도해 보았으나 역시나 전화통화 불가능

어쩔 수 없이 예약 전화 등록을 홈페이지에서 하고 포기.

예약 가능 시점도 이틀 후에나 가능 ㅡㅡ


상황이 이러하니 이 더위에 불안해서 LG에어컨 가동이나 할 수 있겠는가?

일단 문제가 되어 보이는 3M필터는 일단 제거해 두었다.


LG는 그렇고 3M은 홈페이지에 관련 내용조차도 없다!!!!

3M 에어컨 필터는 얼마전 초미세먼지를 걸러준다는 말을 듣고 구매하였다

완전 발등 찍힘!

http://www.3m.com/3M/ko_KR/company-kr/


더 검색해보니 그나마 다행한건 내가 산 차량용 초미세먼지 차단 에어컨 필터는 향균이 아니라 이번 사건과는 무관

http://item2.gmarket.co.kr/item/detailview/Item.aspx?goodscode=807426764&pos_shop_cd=SH&pos_class_cd=111111111&pos_class_kind=T&search_keyword=

내가 소셜커머스 판매자는 나몰라라 하고 있고 G마켓에선 3M의 공식 답변을 판매자가 걸어두었더란.


옥시 가습기 살균 사건에서 문제가 된 물질인 CMIT·MIT는 ‘아이소싸이아졸론(Isothiazolinone)’이란 합성화합물 계열에 속한 성분으로 OIT(옥타이리소씨아콜론)도 이 계열에 포함!

이 OIT가 3M 차량용 에어컨 필터는 물론 LG에어컨에서도 검출된 것이다.


반응형
Posted by Hippalus
,